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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따부따

짧은글 긴여운 - 2008.06.10

ikangmin 2008. 6. 10. 08:05
1. 컨설턴트로서 가장 중요한 자질은 고객에 대한 책임감이다. [McKinsey consultant]
2. generic strategy에는 원가선도 전략과 차별화 전략이 있다. [조동성 교수, 경영전략]
3. Input 대비 output이 적다면, 그 사업은 문을 닫을 수 밖에 없다.
4. 품질이란 단지 어떤 기준을 만족시키는 문제가 아니라 끊임없이 살아서 숨쉬는 개선과정이다. [W. Edwards Deming]
5. 산을 옮기는 사람은 작은 돌멩이부터 옮긴다. [중국속담]
6. 경쟁은 최상의 제품과 최악의 인간을 가져다준다. [데이비드 사르노프]
7. 모든 일은 계획으로 시작하고, 노력으로 성취되며, 오만으로 망친다. [관자]
8. 우리는 우리의 어떤 의견, 판단을 상대편에서 반대할 때 화를 낸다.
그러나 그 화낸 근원을 잘 살펴보면 우리의 의견, 판단이 정당하고 완전한 확신은 없다.
먼저 당신 자신의 판단이 불확실한데서 나온 감정임을 알아야 한다. [러셀]
9. 생각하기는 가장 힘든 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생각하는 사람들이 그렇게도 적은 것이죠. [헨리 포드]
10. 만 가지 이치, 하나의 근원은 단번에 깨쳐지는 것이 아니므로 참마음, 진실된 본체는 애써 연구하는데 있다. [이황]
11. 한순간의 통찰이 종종 평생 경험의 가치를 지닌다. [올리버 W. 홈스 Sr.]
12. 돈을 만지기도 전에 쓰지 말아라. [토마스 제퍼슨]
13. 장점을 생각하면서 협상에 임하면, 자신감이 생기고, 약점을 생각하면서 협상에 임하면, 소심해진다. 이성 교제도 이와 같다. [김철호 교수, 국제협상론]
14. 우리의 머릿속에 모든 것이 있으므로 당황할 필요가 없다. [코코샤넬]
15. 젊었을 때의 문제는 우리가 자존심을 갖고 행동하고 있는지 자존심이 우리를 움직이고 있는지 하는 점이다. [J. 존슨]
16. 어디까지 볼 수 있느냐(범위와 시간)가 회사에서의 지위를 결정한다. [김철호 교수, 국제협상론]
17. 그림을 어느 범위까지 보는지에 따라서 협상의 전략, 전술이 달라질 수 있다. [김철호 교수, 국제협상론]
18. 명품의 정의는 사람들마다 다르다. 개인적인 의견을 말하자면 명품의 가치엔 감성적인 측면이 강하다고 생각한다.
루이뷔통 제품을 사는 건 1백50년 역사의 일부를 사는 것이다. 명품은 어느날 갑자기 만들어지는 것이 아니다.
오랜 세월 쌓아온 장인정신과 독창성을 통해 인정받게 된다.
따라서 명품은 제품 자체의 가치뿐 아니라 감정적인 만족을 주는 측면이 있다고 할 수 있다. [이브 카르셀, 루이뷔통 CEO]
19. 어떤 문제(화두)가 있다면, 하루 종일 그것만 생각해 보라. 그러면, 반드시 해결에 진전이 있을 것이다. [정인순 원장, S&C]
20. 현존하는 11개 '위대한 기업'을 좋은 기업과 차별화 짓는 것은 바로 리더의 '겸손함' (Humility)에 있었다. [짐 콜린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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