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Sense of direction(방향감각)
인간은 어떤 면에서 자전거와 같다. 자전거는 오직 앞으로 나아갈 때만 균형과 평형을 유지할 수 있다.
인간은 목표를 추구하며 살아가도록 방향이 설정되어 있는 것이다. 우리 인간은 정복할 대상과 성취할 목표가 없다면 진정한 만족이나 행복을 느낄 수 없다.

Understanding(이해)
이해는 의사소통이 얼마나 잘 되느냐에 달려 있다. 만일 정보에 결점이 있거나 잘못 이해되는 경우 우리는 상황에 적절히 반응할 수 없다.
문제에 효과적으로 대처하기 위해서는, 우선 문제를 둘러싼 상황을 정확히 이해해야만 한다. 인간관계에서 사람들이 저지르는 대부분의 실패는 오해때문에 발생한다.

Courage(용기)
목표를 설정하고 상황을 잘 이해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행동으로 옮길 용기가 필요한 것이다. 오직 행동에 의해서만 우리의 목표, 욕망 그리고 믿음은 현실로 바뀔 수 있다.
성공한 사람과 실패한 사람이 차이는 능력이나 생각의 차이가 아니라, 모험을 결심하고 행동으로 옮기는 용기의 차이이다.

Charity(관용)
성공하는 성격의 소유자는.. 다른 사람에 대해 관심을 갖고 그들을 배려한다. 그리고 다른사람의 문제와 요구를 존중한다.
또한 인간의 존엄성을 존중하고 다른 사람을 하찮게 여기지 않고, 하나의 인격체로 대한다. 그들은 모든 사람이 존엄과 존중을 받을 만한 독특한 개개인이라는 사실을 받아들인다.

Esteem(존중)
세상에서 가장 두려운 불신은 자신을 믿지 못하는 것이다. 우리는 자신에 대해 열등감을 품는 것이 덕이 아니라 악이라는 사실을 머릿속에 분명히 인식해야 한다.
자신의 내부에 있는 적대적인 생각들을 맞은편에 앉아서 자신을 노리는 비평가로 의인화하고, 그 비평가를 이기기 위해 노력해야 할 것이다.

Self-confidence(자신감)
자신감은 성공의 경험에서 생겨난다. 어떠한 일을 시작할 때 사람들은 성공 경험이 없기때문에 자신감을 갖지 못한다.
성공이 성공을 만든다는 것은 어느 정도 맞는 말이다. 따라서 우선 작은 성공부터 시작하여 자신감을 길러나가면서 성공 경험을 차곡차곡 쌓아나가는 것이 필요하다.

Self-acceptance(자아 긍정)
진정한 성공이나 행복은 어느 정도의 자아 긍정이 없으면 불가능하다.
자기 긍정 이란.. 자신의 자산이나 능력뿐만 아니라 실수, 약점, 결점, 잘못 등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고 거기서부터 시작하는것 을 말한다.
자신의 결점 때문에 자신을 미워하는 것은 옳지 못하다. 자기자신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여라. 그리고는 자발적이고 합리적으로 자기 계발을 위해 노력하라.

[ 맥스웰 몰츠의 성공의 법칙 中에서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