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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ch Privacy 주요 기술 업체들은 고객의 개인정보 보호에 대한 우선순위를 높게 설정

    - 개인 데이터에 대한 보호와 제어에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기술 기업들은 기업 정책 변경을 통해
      고객들의 개인정보
보호에 대한 Needs에 부응

       · 'Invisibly'는 개인이 자신의 데이터에 대한 통제권을 되찾고, 이를 통해 수익을 올릴 수 있는 데이터 플랫폼을
         Release ('21.6)

       · LO社는 'Simple as that' 광고를 통해 iPhone의 개인정보보호를 강조

         → 사회활동가와 기술 기업들의 내부 고발자로 인해 소비자들은 개인의 데이터가 어떻게 수집 및 활용되고
             있는지 이해하기
시작했으며, 이를 악용하는 행위를 사생활 침해로 간주

 AI Delivery AI는 배달 업무의 효율을 높이는 데 사용

    - 기업들은 운영 효율 제고를 위해서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로봇 배달 시스템과 AI 기반 물류센터 도입을
      모색하는 等 AI 기반 
배송 시스템 적용이 증가 중

       · Google 출신 엔지니어들이 설립한 배달로봇 개발 업체 'Cartken'은 'REEF Tech'Miami에서 음식 배달 서비스
         로봇 론칭 ('21.3)

       · 'Attabotics'는 캐나다의 로봇 기반 고밀도 물류 자동 저장 및 배송 시스템 업체

         → AI 기반 스마트 기술은 기업의 운영 간소화에 부분적으로 기여하고 있고 특히, 크던 작던 AI는 기업의
             공급망 관리의
일부를 지속적으로 담당

 Psychedelic Mindfulness 시각적인 자극과 몰입을 유도하는 웰니스 앱

    - 지난 몇 년간 웰니스 앱들은 많은 인기를 끌어왔으며, 최근 시각적으로 환각적인 효과를 구현해 명상과 호흡에
       더 몰입할 수 있는 혁신적인
서비스가 등장

       · 'Lumenate' 앱은 원색과 만화경 패턴의 시각적 환상을 이용하여 깊은 단계 명상을 유도

       · BrainTap은 사운드와 빛을 통해서 뇌파를 안정화시켜 사용자의 RelaxReboot, Revitalize에 도움

         → 높은 스트레스와 불안, 그 외 다른 정신 문제를 경험하고 있는 많은 소비자들의 정신적인 편안함과 회복에
             보다 효과적인
다양한 서비스에 대한 요구가 증가

 Metaverse Expansion 기술 기업들은 메타버스 경험을 완전히 하고, 개발하는데 투자를 강화 중

    - 기술 기업들은 메타버스 공간에서 Social Life, Culture, Brand 존재감에 중점을 두고 사업적인 잠재력을 개발하기
      위해 경쟁 중

       · 'EPIC Games'는 장기적으로 성장이 예상되는 메타버스의 기회에 지속 투자

       · 실제 지구를 가상 공간에 구현한 블록체인 기반 Virtual 부동산 거래 게임인 'Earth 2'를 론칭 ('20.12)

         → 디지털 기술의 급속한 진화는 심미적인 경험과 관련된 디지털 서비스의 확산을 초래했으며, 소비자들은
             호기심, 흥분, 즐거움을 
누리기 위해 더 많은 시간을 온라인에서 보내고 있음. 소비자의 새로운 경험에 대한
             기대는 몰입 서비스의 수요를 예고

 Biodegradable Tech 환경 친화적인 재료 기반의 기술 제품

    - 기업들은 데스크탑 케이스, 스마트폰 악세서리 등에 생분해성 재료를 적용하고 있으며, 자연분해 되거나 보다
      친환경적인 재료를 개발하기
위해 실험하는 중

       · 영국의 'Pentaform'은 생분해성 재료를 적용한 Desktop PC'Abacus' 공개 ('21.1)

       · 'Incipo'의 식물성 재료로 만든 스마트폰 케이스인 'Organicore' ('20.12)

         → 현대 소비자들은 기후 변화에 민감하며, 탄소 발자국을 줄이고 보다 환경 친화적인 생활 방식으로 전환할
             방법을 찾는 중.
기후 변화를 걱정하는 개인이 늘어나면서 이런 관심은 더욱 증가

 WFH Prosumer 재택근무를 하는 소비자들의 고성능 제품 선택

    - COVID-19 이전에 전문적인 기술 제품들은 기술 전문가들이 주로 사용해왔었으나, 오랜 기간동안 집에서 매일
      일한 소비자들은 이들
기술 제품에 보다 쉽게 접근

       · 'Pictar'의 재택 근무자를 위한 Laptop用 화상회의 Kit 출시 ('20.9)

       · 'Zyxel'의 재택근무 환경에 최적화된 WiFi 6 기반 고성능 12 Stream Networking RouterAX6000 출시 ('20.10)

         → 많은 소비자들이 지속적인 재택근무로 업무 경험을 향상시킬 방법을 찾고 있으며, 이는 생산성을 편하게
             증가시키려는 욕구와
관련 有

 Tech Fatigue 기술 기업들은 피로에 대응하는 기능과 제품들을 출시

    - 팬데믹에 따른 엄격한 규칙의 지속으로, 기업들은 자극을 제한하는 제품과 기능의 형태로 기술 피로에 대한
      소비자들의 우려에 대응

       · 'Microsoft'의 영상 통화 피로를 낮추기 위해서 모든 구성원들이 한 화면에 나오는 Teams 'Together Mode' 출시
         ('20.7)

       · 일정 시간 동안 스마트폰의 디지털 알람이나 웹사이트 Pop-up차단하여 업무 집중을 도와주는 'Timechi'

         줄어드는 외부 활동과 늘어나는 디지털 영역에서의 개인적이고 전문적인 삶은 많은 사람들을 지치고 피곤하게
             하고 있으며
이를 완화하면서 생산성을 높이는 솔루션을 소비자들이 찾음

Smart Testing 기술 기업들은 안전하고 위생적인 COVID-19 검사 솔루션을 도입

    - COVID-19 초기에 확진자 선별 Test 센터가 빠르게 구축되었으나, 기술 기업들은 의료진과 환자를 안전하게
      보호하는 스마트 기술을
지속 도입

       · 'Mayo Clinic'COVID-19 진단을 받으러 온 사람들과 의료진의 접촉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자율주행차를 이용한
         진단기기 운반

       · 'Abbott'COVID-19 진단 결과를 5분 내로 확인할 수 있는 포터블 Virus Test Machine

         → COVID-19 검사를 받는 개인이 가지는 이동 중 또는 검사 중 감염에 대한 우려를 완화할 수 있는 방법을
             기술적으로 모색

Robot Retail COVID-19Retail에서의 로봇 사용을 가속화

    - 직원과 고객 간의 접촉을 제한하는 자율주행 기기와 같은 기술의 사용이 증가하고 있으며, 개발 속도도 가속화

       · 'Amazon' Dash Smart Shopping Cart는 고객이 구매하는 상품을 인식 가능

       · 'Naver Labs'Aroud B 로봇은 서점에서 서적의 검색 및 이동구매를 지원

         → 사람들이 쇼핑할 때 소매상들은 고객과 직원들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한 기술에 관심

Boomer Tech 젊은층들이 주로 사용하던 앱의 노년층 사용 증가

    - 기존에 젊은층들이 많이 사용하던 Social , Fitness , 배달 앱 등을 집에서 이용하는 노년층이 증가

       · eMarketer.com에 따르면 美 55세 이상의 Snapchat User 증가율이 10User 증가율을 앞섰다고 발표 ('20.6)

       · 'Yoga for Seniors & Adults'는 움직임이 제한된 노년층을 위한 요가 앱

         → 여러 면에서 노인들은 팬데믹으로 가장 큰 피해를 입은 세대이고 특히 사회적 고립으로 심리적인 타격을
             입음에 따라, 사람과 
사람을 이어주는 플랫폼에 노인들 또한 적극적으로 참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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