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저자 : 헬렌 니어링 지음 | 이석태 옮김
출판사 : 보리
1997-10-15 출간 | ISBN 10-8985494724 , ISBN 13-9788985494724 | 판형 A5 | 페이지수 248

책소개

세계적 지성인 스코트 니어링과의 만남을 그린 자전적에세이. 26에 스코트 니어링을 만난 저자가 미국의 산업주의 체제와 그 문화의 야만성에 도전했던 스코티 니어링과 함께 나눈 53년 동안의 삶을 진솔하게 회고 했다.

저자소개

지은이
헬렌 니어링
문학가이며 환경운동가인 헬렌 니어링은 미국 뉴저지의 중산층 지식인 가정에서 태어났다. 음악적 재능을 타고난 헬렌은 바이올린을 전공하기 위해 유럽으로 갔다가 철학자 크리슈나무르티와 교제하기도 했다. 스물넷에 뒷날 인생의 반려자가 될 스콧 니어링을 만나면서부터 그녀의 인생은 전환점을 맞이했다. 신념 있는 사회 운동가였던 스콧은 당시 반자본주의, 반전 운동으로 대학에서 거듭 해직되는 등 어려움에 처해 있었다. 1932년 헬렌과 스콧은 도시를 떠나 낡은 농가로 이주하여 직접 농작물을 기르고 돌집을 짓는 등 생활에 필요한 거의 모든 것들을 스스로 해결하며 살아가기 시작했다. 이렇게 그들은 자연과 조화를 이루는 삶을 실천하며 소박하면서도 행복한 삶이 무엇인지를 몸소 보여줌으로 해서 사람들의 의식을 각성시켰다. 헬렌은 가치 있는 삶뿐만 아니라 가치 있는 죽음이란 무엇인가에 대해서도 가르침을 전파했으며 그러던 중 91세가 되던 해 교통사고로 갑작스럽게 생을 마쳤다.

옮긴이
이석태
서울대학교 법과대학 졸업. 변호사(법무법인 덕수). 매향리 미공군 소음피해 소송, 양심적 병역거부 위헌소송, 호주제 폐지 위헌소송 등 인권문제 관련 활동을 해 왔고, '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 모임(민변)' 회장을 역임했따. ['무죄다'라고 말할 수 있는 용기 - 인권 변호사 황인철, 그의 삶과 뜻](문학과 지성사)을 같이 썼으며, 헬렌 니어링의 [아름다운 삶, 사랑 그리고 마무리](보리) 등을 번역했다.

- http://book.daum.net/detail/book.do?bookid=KOR978898549472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