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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 최초의 12기통, 성능과 안락함에서 최고 지향
Audi A8 L 6.0 Quattro

아우디 최초의 12기통 엔진인 W12는 450마력의 막상한 힘을 자랑하고, 최대 토크의 95%가 2,300∼5,300rpm에서 나올 정도로 유연함을 자랑한다. 이 엔진을 얹은 A8 6.0 콰트로는 0→100km/h 가속을 5.2초만에 끊는 뛰어난 동력 성능을 발휘한다. 드넓은 뒷좌석 공간에는 DVD 플레이어를 비롯, 6.5인치 개별 모니터, 미니바 등의 편의 장치가 마련된다.

이로서 아우디는 벤츠 S600과 BMW 760Li가 포진하고 있는 최고급 세단 시장에 당당히 명함을 내밀었다. 100% 알루미늄 섀시와 콰트로 등 첨단 기술과 세련된 디자인, 최상의 안락함을 갖춘 A8은 작년 마이바흐를 누르고 미국의 자동차 전문 주간지인 오토위크가 뽑은 ‘미국 최고급 승용차’에 선정됐고, 최근에는 독일 네티즌이 뽑은 ‘2004년 최고의 차(www.t-online.de)’에도 선정되는 등 주가를 한껏 높이고 있다. A8 6.0 콰트로의 신차발표회는 최고급 이미지를 강조하기 위해 애스톤 하우스의 별도로 마련된 룸에 최고급 보석 브랜드인 까르띠에(Cartier)의 시계와 액세서리 등이 함께 전시됐다.

차체 크기는 다른 A8과 동일하지만 싱글 프레임이 적용된 프론트는 공격적인 스타일링을 만들고 최고급차의 면모가 물씬하다. 이 싱글 프레임은 다른 A8에도 적용될 예정. ‘W12’ 엠블렘은 라디에이터 그릴과 사이드 스트립, 글로브 박스에 각인되어 차별화를 확실히 한다. 또 245/55ZR/18 사이즈의 초광폭 타이어는 성능을 암시하는 부분이다. 12 스포크의 18인치 휠은 단조 알루미늄으로 스포츠 럭셔리 세단을 지향하는 A8의 컨셉트에 어울린다.

실내도 트림 패키지를 더욱 강화해 인스트루먼트 패널과 센터 콘솔 등의 소재를 더욱 고급화했다. 30mm 길어진 휠베이스 덕분에 뒷좌석은 더욱 넓어졌으며, 버튼을 통해 앞좌석을 조절할 수도 있다. 오디오는 최고급 보스 사운드 시스템이 기본, 옵션으로는 레저 쿠션과 풋레스트를 선택할 수 있다. 뒷좌석에서는 헤드레스트에 위치한 6.5인치 개별 모니터를 통해 다양한 멀티미디어를 즐길 수 있고, DVD 플레이어와 소형 냉장고, 미니바 등 최고급 편의 장비가 마련된다. 이외에도 헤드-에어백 시스템과 타이어 모니터링 시스템, ESP 등이 기본으로 적용된다.

6.0 L 콰트로의 W12 엔진은 ECU와 엔진 헤드를 정밀하게 다듬어 출력은 450마력, 59.0kg·m의 최대 토크를 발휘한다. 또 최대토크의 95%가 2,300∼5,300rpm 사이에서 발휘될 만큼 전영역에서 힘이 넘친다. A8 6.0 L 콰트로는 5.2초만에 정지에서 100km/h에 이르며, 17.4초만에 200km/h에 도달한다. 또 속도 제한이 되는 250km/h를 단 30초만에 도달하는 놀라운 순발력을 자랑한다.

신차 발표회에서 아우디 코리아의 도미니크 보쉬 사장은 “A8 6.0 12 실린더는 현재 유럽의 12 실린더 최고급차 시장에서 가장 많은 판매를 기록하고 있는 프리미엄 럭셔리 세단”이라며, “아우디 코리아는 A8 6.0 12 실린더 출시를 기점으로 한국 수입차 시장에서 가장 먼저 떠올리는 최고급 자동차 브랜드의 위치를 점하게 될 것”으로 자신했다.

최첨단 기술과 최고급 편의사양을 기본으로 장착한 A8 6.0 12-실린더의 판매가격은 2억 3천 5백만원이다(부가세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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