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따따부따

위젯 widget

ikangmin 2008. 1. 23. 15:28
widg·et n. 《구어》 (이름을 모르거나 생각나지 않는) 소형 장치, 부품, 도구
(규격품 등의) 대표적[전형적] 제품
《미·구어》 (가공의 것으로써 말해지는) 이런 저런 제품

용어사전 : 컴퓨터에서 운영 체계(OS) 위의 응용 프로그램을 동작시키고 결과를 화면에 표시하는 작은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GUI) 도구. 인터넷으로부터 정보를 전달받아 화면에 표시하는 작은 윈도로서 시계나 달력, 메모장, 검색, 지도, 뉴스, 실시간 카메라 등 인터넷 익스플로러와 같은 브라우저에서 제공되던 많은 기능들이 브라우저를 열지 않고도 제공된다. 야후의 위젯이 대표적인 예이다(URL:widgets. yahoo.com). 응용 프로그램 작성 시에 자주 이용하는 사용자 중심의 그래픽과 데이터 처리 프로그램들을 모은 라이브러리도 위젯이라고 한다. X 윈도가 윈도 관리자에 따라서 서로 다른 모습을 가지는 것은 위젯 라이브러리가 다르기 때문이다. 현재 가장 많이 사용되는 위젯 라이브러리는 리눅스 데스크톱 환경(KDE)의 QT 라이브러리와 GNOME의 GTK+ 라이브러리가 있다.

국내에는 네이버 위젯, 다음 위젯, 야후 위젯, 미니플 위젯, 그리고 달통이 네티즌들에게 많이 알려져 있다.

· 네이버 위젯 다운로드 http://desktop.naver.com/
· 야후 위젯 다운로드 http://kr.widgets.yahoo.com/
· 다음 위젯 다운로드 http://widget.daum.net/
· 미니플 다운로드 http://miniple.minigate.net/
· 달통 다운로드 http://www.daltong.com

PC사랑의 위젯 리뷰 : 데스크탑의 동반자, 위젯의 최강을 가리다. (2007-01-25)

댓글